이번 포스팅에서는 저번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글에서 다루지 못했던 부분을 가져왔습니다. 장비 외형 변경부터 시작해 자잘한 퍼즐 공략까지 최대한 디테일하게 준비했으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1. 보물 지도 위치
초반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우리가 사랑하는 유령이라는 서브퀘를 진행할 수 있는데요. 다리와 지팡이가 그려진 지도를 보고 찾아가라고 합니다.
먼저 세계지도를 열고 호그와트 위쪽에 있는 금지된 숲의 플루 불꽃으로 이동하신 후 조금 앞으로 간다음 오른쪽에 있는 다리 위에서 루모스를 사용하면 되는데요.
낮 시간에는 퀘스트를 진행할 수 없으니 지도에서 밤으로 시간을 변경하신 후 이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시간을 변경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1탄을 보시길 바랍니다.
다리 위에서 루모스를 사용하면 촛불 세 개가 등장하는데요. 이동하는 촛불을 따라 도착한 다음 상자를 여시면 됩니다.
2. 다이달로스의 열쇠
저도 아직 모든 다이달로스의 열쇠를 모으지는 못했기에 위치를 전부 알려드릴 수는 없지만 기본적인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잠긴 캐비닛 근처에서 레벨리오를 사용하다 보면 파란색 작은 오브젝트가 눈에 띄는 경우가 있는데요. 열쇠의 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캐비닛의 위치를 기억하지 못하면 찾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열쇠가 캐비닛 앞으로 다가갔을 때는 상호작용을 통해 열쇠를 꽂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저렇게 왼쪽에서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오른쪽으로 이동하는데 그때 타이밍을 맞춰서 내려찍으시면 됩니다.
3. 필요의 방
호그와트 레거시를 플레이하다 보면 6레벨쯤에 필요의 방 퀘스트가 해금되는데요. 해당 방에서는 물약 제조, 식물 재배, 미확인 장비 감정 등 다양한 행동을 할 수 있어 우선적으로 해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장비 외형 변경
저는 장비 외형 변경 기능 적용법을 15레벨에 터득한 멍청이입니다. 분명 있다는 건 알았는데 장비를 누르면 되는 건 줄 알고 나중에 해금되나 계속 기다리다 우연히 발견했습니다.
장비창을 열고 원하는 장비에 커서를 올린 후 키보드 기준 F, 패드 기준 X를 누르시면 여태까지 획득했던 외형 중 하나로 마음껏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나중에 다른 장비로 변경하게 되면 해당 과정을 다시 반복해야 된다는 점이 조금 번거롭습니다.
5. 호그와트의 비밀 구름다리 퍼즐
구름다리 플루 불꽃 근처에서 알쏭달쏭한 퀴즈를 발견했습니다. 분명 퍼즐이라는 건 알겠는데 뭘 의미하는지 모르겠어서 일단 인센디오를 사용해 불부터 붙여봤는데요.
자세히 들여다보니 아래에 문양이 있고 상호작용을 통해 방향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바닥의 그림을 잘 살펴보면 문양에 따라서 정해진 숫자가 있으며 다리의 문양은 고정되어 있으니 화로의 숫자를 변경하여 일치하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하다가 자꾸 까먹어서 왔다 갔다 고생했으니 여러분은 위 사진을 보고 편하게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호그와트의 비밀은 총 세 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아직 하나밖에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추후 또 다른 비밀을 해결하게 된다면 공략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6. 빗자루 타는 방법
사실 저는 튜토리얼을 진행한 게 맞는지 싶을 정도로 멍청한 플레이를 했습니다. 중간에 교수님들이 시험을 내주는데 자꾸 투명 물약이랑 집중력 물약 같은 걸 먹으라는 겁니다.
아니 먹는 키를 누가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대체 어떻게 먹는 건가 싶어서 열심히 찾아봤는데 어떤 곳에서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눈에 띈 L키를 눌러보자 전투 식물은 물론이고 다른 물약 사용하는 방법까지 한 번에 터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B키를 눌러 빗자루를 탑승할 수 있다는 사실까지 알아냈죠.
키보드는 tab키이며 3을 누르면 빗자루를 탈 수 있습니다. 빗자루를 타는 중 Q를 누르면 어떤 키를 눌러야 하는지 상세한 조작법이 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7. 트롤 위치
호그와트 레거시를 플레이하다 보면 중간에 교수님이 트롤 점액을 구해오라는 무자비한 퀘스트를 내주시는데요. 거미나 늑대는 지도를 확대해서 서식지를 확인할 수 있지만 트롤은 아무리 봐도 찾기 힘들었습니다.
트롤은 세계 지도 북쪽의 산 바르카의 탑 아래쪽에 있는 보물금고의 강가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다만 방어력이 매우 높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8. 알로호모라, 데미가이즈 월석
14레벨쯤에는 달빛 아래 관리인의 한숨이라는 메인 퀘스트가 해금되는데요. 이 퀘스트를 진행하면 데미가이즈 월석을 얻을 수 있는 알로호모라를 배우게 됩니다.
문제는 문을 열 때마다 약간 귀찮은 미니게임을 거쳐야 합니다. 난이도는 크게 어렵지 않지만 매번 해줘야 하니 번거로워 찾아보니 스킵 모드가 있긴 하지만 오류가 있다고 해서 소개하지 않았습니다.
문을 열기 위해서는 안쪽에 있는 장치에 빨간 불이 들어오는 위치와 우측 하단의 장치에 초록 불이 들어오도록 맞춰야 하는데요.
패드를 사용한다면 진동으로 알려주기 때문에 조금 간단합니다. 처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한참을 헤맸지만 한 번 하고 나니 어떻게 하는지 곧바로 감을 잡을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알로호모라를 배운 초반에는 1레벨 자물쇠밖에 따지 못하지만 맵을 돌아다니며 데미가이즈 월석을 모아 건네주면 2레벨, 3레벨까지도 올릴 수 있습니다.
아직 모든 데미가이즈 월석을 모으지는 못했기에 위치를 전부 알려드리긴 힘들지만 약간의 팁을 드리자면 잠긴 문 근처를 지날 때 캐릭터가 넌 내 거야 데미가이즈 등의 대사로 힌트를 줍니다.
그리고 맵을 보면 지역마다 몇 개의 컬렉션 보물 상자, 필드 가이드 페이지, 데미가이즈 월석을 획득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지역 위에 커서를 올려놓으시면 총 몇 개를 획득해야 하는지 여태까지 몇 개를 획득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나비 따라가기
돌아다니다 보면 가끔 미니맵에 나비 아이콘이 떠 있는데요. 근처로 가보면 나비들이 모여있고 해당 위치로 가면 다른 곳으로 플레이어를 유인합니다.
열심히 따라가면 멈추는 구간이 있는데 거기서 레벨리오를 사용하면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10. 포션 퀘스트
플루 불꽃이 있는 집에는 가끔 NPC가 존재하는데요. 자신을 도와달라 하기에 말을 걸었더니 포션을 달라고 요구합니다. 필요하다는 물약을 건네주니 고맙다며 다른 종류의 마법약을 보상으로 주는데요.
호그스미드 계곡 동쪽에서는 투명 마법약을 요구하고 막시마 마법약, 위젠웰드 묘약, 선더브루를 보상으로 줍니다.
남해 수렁의 북쪽에서는 막시마 마법약을 요구하며 선더브루, 투명 마법약, 위젠웰드 묘약을 보상으로 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1. 거미줄, 나무 장애물
플레이하다 보면 거미줄이나 나무가 가로막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길을 막고 있는 오브젝트는 웬만하면 불마법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무판자로 가로막힌 곳은 불을 붙인 후 공격을 하면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12. 퀘스트 중 달리기
NPC와 함께 이동해야 하는 퀘스트는 캐릭터가 걷기 시작하는데요. 저는 여태 이 방법을 모르고 강제로 걷다가 우연히 달리기 키를 누르니 NPC도 함께 달린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모든 퀘스트에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설마 이거 저만 모르고 있던 거 아니죠?
13. 쌓여있는 돌무더기
맵을 열심히 돌아다니다 보면 돌무더기를 발견할 일이 생기는데요. 디펄소와 같이 물체를 밀치는 힘을 가진 마법을 사용하면 돌무더기가 날아가며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4. 낙뎀
높은 곳에 올라가서 조금이라도 떨어질 것 같으면 플레이어가 하도 호들갑을 떨길래 죽을까 봐 맨날 조심했는데요. 정말 까마득하게 높은 곳이 아니라면 아주 약간의 대미지만 받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15. 상자 장비
상자에서 획득할 수 있는 장비는 플레이어의 레벨에 맞춘 것이기 때문에 초반에 너무 많은 상자를 열어버리면 후반에 조금 힘드실 수 있습니다.
고대 마법 MP 칸 늘리기
호그와트 레거시에서는 MP 칸 늘리기가 가능한데요. 맵에 보이는 고대 마법 핫스팟이라는 장소에 방문하여 3개의 흔적을 획득하면 됩니다.
다만 한 곳을 완료했다고 곧바로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멀린의 시험처럼 챌린지> 탐험에서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어딘지 기억은 안 나는데 제가 처음 방문했던 고대 마법 핫스팟입니다. 엄청 어려운 곳은 아니었지만 조금 황당했던 경험이 있어 저와 같은 고생을 하는 분이 없길 바라는 마음으로 공유합니다.
먼저 움직일 수 있는 상자를 띄워 높은 곳에 있는 흔적 두 개를 획득했는데요. 문제는 거미줄을 태운 뒤 성 안에 있는 곳에 있는 흔적은 너무 높이 있어 도저히 닿질 않았습니다.
있는 마법 다 써보고 혹시 수리를 해야 하나 싶어서 몇 번을 눌러봤는데 도저히 풀리지 않아 에라 모르겠다라는 심정으로 빗자루를 소환해 보니 곧바로 깰 수 있었습니다.
아니 이럴 거면 뭐 하러 상자 만들어놓고 쌩쇼하게 시킨 건지 정말 억울한 순간이었습니다. 부디 여러분은 이런 자괴감을 느끼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르트곳의 투구 나방 퍼즐
마지막으로 다룰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은 초반 메인 퀘스트 중 하나인 우르트곳의 투구입니다. 길도 꽤 복잡하고 중간에 꼬아놓은 부분이 있어 조금 어려웠습니다.
두 번째 방까지는 가소롭다는 생각으로 척척 풀어나갔지만 저 회전하는 나방을 본 뒤로는 순탄치 않았습니다. 세 번째 방에서는 나방 한 마리를 문이 아닌 저 회전하는 장치로 데려와 디펄소로 회전시킨 뒤 위로 올라가 나방을 데려와야 합니다.
혹시 모르는 분이 있을까 싶어 설명드리자면 나방은 루모스를 사용할 때만 따라오며 중간에 루모스를 해제하면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갑니다.
루모스를 사용한 채로 구르기나 레벨리오를 사용하면 해제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나방을 원하는 위치에 데려다 놓고 싶으면 그 앞까지 이동하신 후 루모스를 해제하시면 됩니다.
이동하다 보면 막다른 길이 보일 텐데요. 상자가 매달려있는 부분을 공격하면 아래로 떨어지며 내려갈 수 있게 됩니다.
네 번째 방의 난이도는 정말 끔찍하기 짝이 없는데요. 막상 해보면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아래에 있는 나방 한 마리를 장치에 옮기신 후 디펄소를 사용하면 문 왼쪽에 있는 나방을 놓는 곳과 오른쪽에 위치한 발판이 올라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나방 한 마리는 왼쪽에 옮겨놓은 후 발판 위로 올라가서 디펄소를 연타한 후 건너편에 있는 나방을 루모스로 데려와 문에 넣으시면 됩니다.
이후에는 디펄소를 연타하신 뒤 옮겨두었던 나방을 문으로 데려가면 되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루모스를 미리 사용하는 것이 아닌 올라온 뒤 사용하셔야 된다는 점입니다.
다른 나방은 문 바로 옆에 있으니 손쉽게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호그와트 레거시 공략 2탄을 다뤄봤는데요. 시간이 없어 자주 플레이하지 못하기 때문에 공략을 작성하는 속도가 느린 점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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