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poe2 공략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poe1을 플레이해 본 유저라면 적응하기 어렵지 않겠지만, 저처럼 해당 시리즈를 이번에 처음 접해보시는 초보자분들은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실 텐데요.
현재 30레벨까지 육성하면서 알게 된 팁들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poe2 공략 추천 옵션
먼저 esc를 눌러 설정창을 열고 인터페이스에 들어가 지도 설정을 입맛에 맞게 바꾸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패오엑2는 우측상단에 미니맵이 표시되는데 원래 설정대로면 가시성이 떨어져 맵핑이 원활하지 않더라고요.
미니맵을 크게 보고 싶으시면 탭키를 누르시면 됩니다.
아직 가지 않은 곳은 파란색 반투명한 테두리로 표시되니 잘 보고 구분하시길 바랍니다.
다음 추천 옵션은 항상 홈 표시와 플레이어 생명력 막대 표시입니다.
패오엑2를 플레이하다 보면 소켓이 뚫린 아이템을 습득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얻게 된 아이템은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얻을 수 있는 분해 작업대로 분해 작업을 거치셔야 합니다.
그래야 원하는 아이템에 홈을 뚫을 수 있는 숙련공의 오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끄고 플레이하다 보면 홈이 있는 아이템을 모르고 그냥 팔아버릴 수 있기에 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퀄리티가 붙은 아이템도 꼭 분해를 거치시길 바랍니다.
플레이어 생명력 막대 표시 옵션은 자신의 체력을 확인하기 힘드신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옵션인데요.
해당 옵션을 활성화하면 캐릭터 상단에 체력과 마나가 표시됩니다.
저 같은 초보들은 피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모르고 딜하다가 죽어버리는 일이 잦으니 켜두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poe2 공략 초보자 꿀팁+주의사항
아래부터는 제가 플레이하면서 습득한 팁들입니다.
생각나는 대로 적느라 조금 두서없을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먼저 메인 퀘스트를 진행하다 보면 만날 수 있는 두건 쓴 자라는 NPC와 관련된 팁입니다.
해당 npc는 아이템 식별을 무료로 해주기 때문에 초반에 식별 주문서에 너무 집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필요한 템만 식별하시고 남은 건 보관함에 넣어두었다가 한 번에 무료로 식별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두건 쓴 자를 통해서는 잘못 찍은 패시브 스킬을 반환할 수도 있는데요.
패시브 스킬 반환 옵션을 선택하시면 소정의 골드를 내고 취소 혹은 변경이 가능합니다.
초반에는 저렴하지만 갈수록 비싸지니 패시브 노드를 찍으실 때는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이 NPC에게 말을 걸 때 컨트롤+클릭을 하면 자동으로 식별이 됩니다.
아래부터는 사진이 따로 없는 관계로 생각나는 대로 쭉 나열해 보겠습니다.
- 원하는 아이템을 채팅창에 띄우려면 컨트롤+알트+클릭
- 사망 시 맵 초기화(드롭 아이템 포함)+일정 시간 방문하지 않은 맵도 초기화
- 아이템 위에 커서 올려놓고 쉬프트 누르면 장착한 아이템과 비교 가능
- 초반 월드맵 단축키는 U로 되어있으니 변경 추천
- 옵션 붙어있지 않은 일반템(흰템)만 상점에 판매하고 나머지는 인챈트 해제(분해)를 통해서 오브 파편으로 바꿔먹기
- 방어구는 생명력 증가+각종 저항 붙어있는 게 좋음
- 레벨 업할 때마다 상점 목록 초기화되니 주기적으로 체크(가끔 개좋은 템 뜸)
- 거래소는 인게임이 아닌 사이트에서 접속 가능(25레벨부터)
- 거래소에서 쓰이는 화폐는 골드가 아닌 오브임(엑잘티드 오브, 신성의 오브)
- 신발 옵션은 반드시 이동속도. 이동속도가 세상을 구한다
- 웬만한 변태가 아니라면 근접은 하지 말자
일단 생각나는 poe2 공략은 여기까지입니다.
참고로 저는 어려운 걸 좋아하는 변태라 몽크를 선택했는데 유튜브로 다른 직업 영상 보면 그냥 다른 게임이더라고요.
액트 밀다가 잡몹들한테 무수히 죽고 지오너 백작 한 20트 넘게 하고 심지어 1차 전직인 세케마의 시련도 한 10트 한 것 같습니다..ㅎ
그래도 멀리서 뿅뿅 쏘는 원거리보다는 피땀 흘려가며 싸우는 근접이 낭만 있으니 끝까지 키워보려 합니다.
'게임 > 패스 오브 엑자일2'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e2 다운로드+플레이하는 방법 (0) | 2024.12.24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