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딩쿰(Dinkum) 한글 패치 손쉽게 하는 방법

by 보무리 2023. 1. 13.

dinkum 한글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딩쿰(Dinkum) 한글 패치에 대해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 블로그 방문자해주신 많은 분들이 딩쿰 공략 글을 보고 찾아오셨는데요. 다들 아시다시피 딩쿰은 정식 한글 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유저 한글 패치를 직접 받아 적용하셔야 합니다.

 

그리 어려운 방법은 아니지만 혹시나 처음부터 언어의 장벽에 막혀 플레이를 꺼릴 분들이 계실까 싶어 작성하는 글입니다. 지금부터 잘 따라와주시면 큰 어려움 없이 한글 패치 적용이 가능합니다.

 

dinkum 한글 패치

 

 

Release DinkumKorean 1.0.2.1 · Kheeman/DinkumKorean

업데이트로 인한 오류 수정 업데이트 번역은 나중에... 전체 압축파일 받기 싫으면 dll 파일만 받아서 폴더\SteamLibrary\steamapps\common\Dinkum\BepInEx\plugins 에 넣으세요

github.com

 

일단 제일 먼저 하셔야 될 일은 위 링크를 통해 압축파일이나 맨 위에 있는 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 것입니다.

 

 

Releases · Kheeman/DinkumKorean

Dinkum한글. Contribute to Kheeman/DinkumKorea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이 링크로 가시면 최신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dinkum 한글

 

다운로드를 마치셨으면 이제 스팀 게임 설치 폴더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요. 폴더를 찾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dinkum 한글dinkum 한글

 

1.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dinkum을 검색한다.

2. Dinkum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린 후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한다.

3. 왼쪽의 로컬 파일을 누른 후 오른쪽의 찾아보기를 누른다.

 

dinkum 한글dinkum 한글

 

4. 맨 위에 있는 DeplnEx 폴더를 클릭한다.

5. 그 안에 있는 plugins 폴더 안에 아까 받았던 dll 파일을 넣는다.

6. 게임을 실행한 후 적용되었는지 확인한다.

 

그대로만 따라해주시면 정말 손쉽게 dinkum 한글 패치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완벽한 한글화는 아니기 때문에 중간중간 번역 오류가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게임인 만큼 이렇게 유저 한글 패치를 통해서라도 플레이할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감사한데요.

 

요즘따라 재미있는 게임이 보이면 한글 지원을 하지 않는 경우가 꽤 많이 보여서 속상하네요. 부디 dinkum 정식 한글이 하루빨리 이루어져 더 많은 분들이 플레이할 수 있게 되면 좋겠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스팀 게임] 딩쿰(Dinkum) 공략 초반 플레이 팁

[스팀 게임] 딩쿰(Dinkum) 공략 지역별 자원, 도감

[스팀 게임] 딩쿰(Dinkum) NPC 증서 호감도 공략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