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포레이저(forager)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7

by 보무리 2019. 5. 1.

포레이저(forager) 공략 겸 일지

 

 

오늘은 진행한 내용이 어제보다 더 많아서 세편으로 나눠서 올릴 예정입니다. 오늘 찍은 스킬들 먼저 보여드리자면

 

오늘은 공학을 찍었습니다. 이 스킬을 찍으면 일단 모든 건물 속도가 25퍼센트 증가하며 드로이드와 EMP 수류탄이 해금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이 드로이드인데 드로이드를 생성하고 나면 주변에 드로이드가 돌아다니며 사냥과 파밍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오른쪽에 보면 귀여운 고양이 친구가 하나 생성이 돼있는데 이 친구가 바로 드로이드입니다. 이렇게 데리고 다니다 보면 통발이나 동물자원 같은 건 거의 자동으로 파밍이 되며 만약 옆에 있는 걸 원치 않을 시에는 건물을 클릭해 대기시킬 수도 있습니다.

 

아직까지 활이 없어 사냥 스킬도 그냥 찍어주었습니다.

 

얼마 전에 이렇게 불타는 상자는 어떻게 여는 건가 골똘히 고민을 했었는데 이렇게 물이 담긴 병을 사용하니 불이 꺼지며 상자를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간단한 걸 생각해내지 못했는가 자괴감이 살짝 드네요. 참고로 물이 담긴 병은 사용하고 나면 빈 병을 다시 돌려주니 개이득입니다.

 

우연히 땅을 파다가 이렇게 화석을 발견했습니다. 유물 번들이 더 채워지겠네요.

 

해골 맵을 새로 열었더니 새로운 npc를 발견했습니다.

 

아무래도 개발자 npc인가 봅니다.

 

제가 이 게임을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궁금하다며 이렇게 퀴즈를 낸다는데요.  하나이상의 답을 맞히기만 해도 엄청 희귀한 보상을 준다니 설렙니다.

 

역시 개발자들은 악마였습니다. 확실히 제정신들은 아니에요.

 

여기서 어느 정도 눈치를 챌 수 있습니다. 아 뭐를 줄 생각이 없구나...

 

정답이랄 게 없습니다...

 

절망적인 보기입니다. 무엇을 선택해도 슬픈 삶이네요.

 

이렇게 계속 틀리다 보면 이렇게 꼽을 줍니다.

 

마지막 문제까지 정말 답 없는 문제를 내며 저를 능욕합니다.

 

첫 번째는 누군지 모르겠지만 최악은 면했으니 다행입니다. 이렇게 말하며 그래도 위로랍시고 보상을 준다며 플레이해줘서 고맙다는 인사를 하며 상자를 두고 사라집니다. 덤으로 광대라는 상식 퀴즈 미니게임에서 비참하게 실패한다는 내용의 업적을 달성했네요.

 

상자에서는 극복의 증표가 하나 나옵니다.

 

또 다른 해골 맵에서는 이렇게 고블린 친구가 나옵니다.

 

말을 걸면 해골 녀석들이 요즘 문젯거리라며 해골을 100개 가져다 달라합니다. 가져다주면 정말 해낼 줄은 몰랐다며 놀랍니다.

 

그러면서 이렇게 해골 열쇠를 주는데 효과가 무려 이제 귀찮게 열쇠를 만들지 않고도 보물상자를 그냥 열 수 있다고 하니 이제야 조금 더 사람답게 살 수 있게 됐습니다.

 

새로 연 사막 맵에 왕눈이 친구가 등장했네요. 이 퍼즐은 활로 이 친구의 눈알을 명중시키면 됩니다.

 

이거는 저번에 발견했던 석상인데 문양을 잘 보면 범위에 초승달 모양이 있습니다. 그 힌트를 참고해서 이렇게 밤에 칼로 한대 툭 쳐주면 이렇게 퍼즐이 해결되며 상자에서는 극복의 증표가 하나 나옵니다.

 

그럼 이렇게 화살통을 주네요. 이제 화살을 소모하지 않고 활을 발사하게 된다니 활은 오늘 만들었지만 기분은 좋습니다.

 

또 다른 사막 맵을 여니 이렇게 채광 신전이 생겼네요. 

 

효과는 이렇습니다. 주변에 광물이 많을 때 유용할 것 같네요.

 

얼음 맵도 새로 하나 열었는데 열게 되면 커다란 크리스털이 하나 있고 주변에는 이렇게 양이 백만 마리 있네요. 원래는 그 크리스털을 옆에 보이는 저 광부 아저씨랑 같이 캐는 거였나 본데 저는 정말 억울한 게 단 한대도 안쳤습니다. 그저 근처를 배회하고 있었는데 자동으로 사라졌어요. 아저씨에게 말을 걸어보니 정말 재밌었다고 대답을 합니다. 지 혼자 재미 본거 같은데 정말 치사한 놈입니다.

 

강박증 환자는 오늘도 이렇게 번들을 채워나갑니다. 참고로 저 두루마리들은 사당 버프로 얻은 겁니다. 아직 재료가 부족해 구경도 못하는 소중한 두루마리를 주다니 사당 짱짱 최고

 

틈틈이 이렇게 지갑도 업그레이드해주고

 

활도 업그레이드해줍니다. 오늘 만들었더니 업그레이드 재료는 충분하네요.

 

검도 업그레이드해줍니다. 이제 적을 죽이게 되면 일정 확률로 꽃 종류가 떨어집니다. 제가 확인해본 건 꽃이랑 라벤더뿐이지만 아마도 가지 꽃도 드롭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꽃 종류들은 얻기도 힘들면서 엄청 많이 쓰이니 재료만 된다면 얼른 드루이드 검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여기까지는 오늘 찍은 스킬들과 업그레이드한 아이템 그리고 간단한 퀘스트 내용과 새로운 맵들을 먼저 보여드렸습니다. 나머지 두 편에서는 던전들을 간단히 공략할 예정입니다.

 

2019/05/07 - [게임/포레이저(forager)] -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지역별 자원 정리

 

2019/05/08 - [게임/포레이저(forager)] -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스킬 공략

 

2019/05/13 - [게임/포레이저(forager)] - [스팀게임]포레이저(forager) 퍼즐 공략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