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스팀, 애플 게임] 와일드 플라워즈 (Wylde Flowers) 공략 겸 리뷰

by 보무리 2022. 12. 20.

 

 

오늘 리뷰할 게임은 바로 와일드 플라워즈(Wylde Flowers)입니다. 스팀으로 출시되었지만 아이폰 유저라면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는 게임이죠. 저는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로 플레이할 수 없어 스팀 게임으로 플레이하게 되었는데요. 지원 플랫폼에 닌텐도 스위치도 있으니 편하신 기기로 즐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처음 이 게임을 봤을 때 콘텐츠는 정말 제 스타일이었는데 그래픽이 너무 걸려서 묵혀두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막상 플레이해보니까 이상하게 넋 놓고 계속하게 되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솔직히 첫날에는 괜히 샀나 싶었는데도 이미 환불 시간이 지날 정도로 플레이했으니 말 다했죠?

 

Wylde Flowers

 

일단 이 게임은 모바일과 pc, 닌텐도 스위치로도 플레이할 수 있는 만큼 깔끔한 그래픽을 자랑합니다. 또한 마치 애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나름 섬세한 애니메이션을 구현했더군요. 겉으로 보기에는 다소 유치해 보일 수 있지만 생각보다 즐길 거리도 많고 등장인물들의 대사도 뜯어보면 신경 쓴 티가 많이 납니다. 무엇보다 정식으로 한글을 지원하기에 저 같은 영포자들은 감사할 따름이죠.

 

 

여기서 Wylde Flowers 팁을 하나 알려드리자면 저처럼 스토리는 크게 관심 없고 빨리 노가다를 원하는 분들은 옵션에서 자막 넘기기를 수동으로 바꾸면 굳이 대사를 다 읽지 않아도 빠르게 넘길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팁은 시간을 빠르게 넘기고 싶다면 낮 시간을 어렵게나 보통으로 천천히 느긋하게 보내고 싶다면 쉬움으로 설정하시길 바랍니다.

 

 

스토리를 대략 설명해드리자면 편찮으신 할머니를 보살펴드리고자 주인공 타라가 페어헤이븐 마을로 오게 됩니다. 그래서 농장일도 돕고 이웃 주민들과도 사이좋게 지내며 행복하게 살아가는데 알고 보니 할머니는 평범한 인간이 아닌 마녀인 데다가 주인공도 그 힘을 타고 나 마녀가 되기 위해 노력해나갑니다.

 

 

 

농사 게임을 무척 좋아하는 저로서는 결코 지나칠 수 없는 요소를 갖췄죠. 나중에는 연금술을 통해 포션도 만들고 이동속도를 올려주는 버프도 얻을 수 있으며 마법의 빗자루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니 초반의 살짝 지루한 노가다만 이겨낸다면 정말 재밌게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점을 알려드리자면 Wylde Flowers 플레이 초반에는 반드시 파밍할 수 있는 모든 재료를 파밍하고 나무와 잡초, 버섯 등 눈에 보이는 모든 것들을 가방 안에 집어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초반에는 에너지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돌을 캐는 것보다는 나무 위주로 파밍하시고 나중에 낚시를 할 수 있게 된다면 낚시 노가다로 피시 핑거를 만들어서 돈을 버는 것이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나무와 잡초는 매우 중요하기에 눈에 보이는 족족 파밍하시길 바랍니다. 와일드 플라워즈 플레이 시 조금 불편한 점 중 하나가 바로 파밍이 가능한 재료를 육안으로 쉽게 구분하기 힘들다는 것인데요. 헷갈린다면 가까이 다가간 후 위 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표시되면 파밍이 가능한 재료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초반에는 에너지가 매우 부족하기 때문에 음식을 통해 보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퀘스트를 통해 밤메꽃을 따오면 원기 회복 차를 만들 수 있으며 원기 회복 차는 한 번에 많은 에너지를 회복시켜주니 숲에 가서 꼬박꼬박 따야 합니다. 이후에는 카페에서 커피를 사는 것이 가장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피시 핑거와 같은 요리는 재료를 바꿔가며 만들 수 있는데요. 바꿀 수 있는 재료는 위와 같이 노란색 동그라미 세 개가 표시됩니다. 여러 번씩 시도해본 결과 기본으로 사용되는 재료는 가격이 낮은 순이기에 잘 확인해보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오징어는 연금술 재료에 사용되며 추천하는 재료는 가격이 20 골드 이하인 물고기들이니 알아두세요.

 

 

물고기마다 설명이 다 다르지만 희귀하다는 설명이 붙어있다고 무조건 비싸지 않으며 흔하다고 해서 저렴하지 않으니 문구로만 판단하지 마시고 낚시용품점의 브루노에게 찾아가서 금액을 확인하고 재료로 쓰시길 바랍니다.

 

Wylde Flowers의 대표적인 돈 버는 법은 물고기를 많이 잡은 후 낚시용품점에 가서 일정 이상의 물고기를 판매하게 되면 참치를 구입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렇게 구입한 참치를 잡화점에서 구입한 밀가루와 함께 피시 핑거를 만들어 카페에 판매하면 많은 돈을 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낚시를 하다 보면 가끔 이런 유리병을 보게 되는데요. 유리병 안에는 레시피가 랜덤으로 들어있으며 낚는 방법은 다른 물고기를 낚는 것과 같이 가만히 기다리다가 찌를 물었을 때 건져 올리면 됩니다. 만약 원하지 않는 물고기가 걸린다면 낚지 않고 가만히 기다리신 후 다른 원하는 물고기나 유리병이 찌를 물 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징어와 가재, 조개 등은 일반 물고기의 모습이 아닌 가재의 모습을 하고 있으니 돌아다니다가 가재의 모습을 하고 있는 그림자가 보인다면 낚으시길 바랍니다.

 

 

다들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리자면 시청 앞 게시판을 통해 퀘스트를 받을 수 있으며 퀘스트 완료 시 보상은 오른쪽 위에 표시된 골드와 해당 npc의 호감도입니다. 만약 원하지 않는 미션이라면 오른쪽 하단의 차단 버튼을 통해 취소하고 다른 퀘스트가 뜨길 기다리시면 됩니다. 또한 목표를 달성했다 하더라도 미션이 끝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반드시 그 npc를 찾아가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오늘은 와일드 플라워즈(Wylde Flowers) 공략과 함께 리뷰를 해보았는데요.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재미있는 데다가 앞으로 남은 콘텐츠들이 무궁무진하기에 스타듀밸리와 같은 게임을 즐기셨다면 부담 없이 플레이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