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모바일 게임

신규 모바일 게임 던전던전(DungeonDongeon) 리뷰, 쿠폰

by 보무리 2023. 1. 29.

신규 모바일 게임

 

이번 포스팅에서는 뱀서류 신규 모바일 게임인 던전던전(DungeonDongeon) 리뷰와 쿠폰 등록 방법, 코드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이 흥한 후 Brotato처럼 비슷한 게임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과거에는 비슷한 게임을 보면 무조건 욕을 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게임 콘텐츠 자체는 저작권을 내세우기 힘든 탓인지 요즘에는 재밌으면 장땡이라는 반응이 대부분입니다.

 

그중에서도 탕탕특공대는 뱀서류 모바일 게임 중 가장 성공했다고 볼 수 있죠. 던전던전은 1월 25일에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작입니다.

 

분명 나오기 전 괜찮아 보여서 사전등록을 해놨는데 까먹고 오늘에서야 플레이하게 되었네요.

 

 

 

 

게임 방식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게임을 시작하면 곧바로 튜토리얼이 나옵니다. 입장하자마자 스킬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세 가지의 선택지 중 하나를 고를 수 있습니다.

 

플레이하다가 소환석을 파괴할 때마다 스킬을 선택할 수 있으며 운이 좋은 경우에는 더 많은 스킬을 고를 수 있습니다. 맨 처음에는 어떤 게 좋은지 몰라서 그냥 제일 세 보이는 불꽃 님프를 골랐습니다.

 

참고로 스킬을 획득할 때 하나를 골랐다가 옆에 있는 걸로 바꾸고 싶어서 터치하면 곧바로 변경되지 않습니다. 다시 터치해서 취소한 후 다른 걸 선택해야 한다는 점이 매우 번거롭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스킬 레벨은 최대 5까지 올릴 수 있으며 보유한 스킬과 같은 스킬을 획득할 때마다 레벨이 1씩 올라갑니다. 최대 레벨에 도달하게 되면 최대 레벨의 스킬끼리 합성하며 신화 스킬이 생성됩니다.

 

만약 합성 가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면 다음에 스킬을 선택할 때 신화 스킬이 등장하게 됩니다. 여기까지만 봐도 방식은 뱀파이어 서바이벌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

 

선택할 수 있는 스킬과 합성할 수 있는 스킬들은 오른쪽에 표시되니 외우기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

 

각 층마다 총 네 개의 소환탑이 존재하고 이 소환탑은 마치 미니언을 끊임없이 토해내는 넥서스처럼 몬스터를 생성해 냅니다. 소환탑을 파괴한 후 모든 몬스터를 처치한다면 다음 층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다만 제한 시간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신경 쓰며 플레이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습니다. 제한 시간은 눈에 띄는 곳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만약 제한 시간이 넘어간다면 망령이 깨어나 플레이어를 끊임없이 추격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커지고 빨라집니다. 뱀서 클리어했을 때 등장하는 사신이랑 비슷한 것 같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신규 모바일 게임인 던전던전은 획득한 스킬을 자동으로 사용하기에 탕탕 특공대처럼 요리조리 피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10층까지 도달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근데 이 게임의 치명적인 문제점이 하나 존재합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진짜 더럽게 어렵습니다. 제가 못해서 그런 게 아니고 진짜 게임이 더럽게 어렵습니다. 광고 보면 공짜로 한 번 살려주긴 하는데 명색이 게임 블로거가 가오상하게 어떻게 다시 살아납니까...

 

 

그래도 이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끝나면 이렇게 딜량이 표시된다는 점이었습니다. 어떤 스킬이 가장 많은 딜을 넣었고 어떤 스킬이 적은 딜을 넣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마음에 들었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튜토리얼의 난이도가 아닌 것 같은 첫판을 끝내고 나면 장비를 획득하게 됩니다. 장비는 주문서와 골드를 소모해 강화할 수 있으며 타입에 따라 필요한 주문서의 종류가 달라지니 참고하세요.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장비를 강화하게 될수록 레벨과 기본 능력치가 함께 상승하며 관리창에서 장비 승급이 가능합니다. 승급할 장비를 선택하게 되면 재료가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여기서 팁을 하나 드리자면 튜토리얼 대사를 넘길 때 저 글박스가 아닌 위아래 중 빈 곳을 눌러야 진행 가능합니다. 처음에 그것도 모르고 글씨 계속 터치했다가 삭제할 뻔했습니다.

 

장비를 승급하면 최대 레벨과 등급이 올라가고 등급에 따라서 잠겨있던 특수 옵션이 열립니다. 승급은 하나하나씩만 가능한 게 아니라 일괄로도 가능합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신규 모바일 게임이라서 그런지 깔고 나서 튜토리얼만 했는데도 불구하고 뭘 엄청나게 많이 주더라고요. 깜짝 놀랐습니다.

 

신규 모바일 게임

 

그리고 일일 임무와 출석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출석 이벤트의 경우에는 한 가지가 아니라 두 가지니 빼먹지 마시길 바랍니다.

 

웰컴 출석 이벤트는 메인 화면의 선물상자를 누르면 들어갈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상점에는 광고를 보면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재화와 에너지, 상자가 꽤 많았습니다. 물론 저는 귀찮아서 안 봤지만요. 유료 상품의 종류도 꽤 많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비교 후 합리적인 소비하시길 바랍니다.

 

오른쪽의 잠겨있는 기능은 5레벨, 10레벨에 열리는데 너무 어려워서 과연 열 수 있을지가 걱정이네요...

 

 

쿠폰 입력

 

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신규 모바일 게임

 

던전던전 쿠폰 입력 방법은 간단합니다. 왼쪽 위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에 들어간 후 하단의 쿠폰등록 버튼을 누르고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왼쪽 아래의 빨간 박스는 위에 말씀드렸던 또 다른 출석체크 이벤트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쿠폰 번호 보상
WELCOMEDUNGEON 보석 1,500개
MADPIGEON 보석 1,500개

 

유효기간은 모르지만 던전던전 공식 홈페이지에 올라온 쿠폰 번호입니다. 가입해야 글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조금 불편했습니다. 참고로 보석 1,500개는 상점에서 13,00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장단점

 

장점

 

1. 게임이 끝난 후 딜량 확인이 간편하다.

2. 뱀서류 게임이기에 어느 정도의 재미는 보장한다.

3. 굳이 현질을 하지 않아도 초반에 뿌리는 재화의 양이 상당하다.

 

단점

 

1. 글박스를 터치하면 진행되지 않는 점이 불편하다.

2. 스킬 획득 시 변경하는 것이 번거롭다.

3. 난이도가 심각하게 어렵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뱀서류 신규 모바일 게임인 던전던전의 리뷰와 쿠폰 번호에 대해 다뤄봤습니다. 분명 뱀파이어 서바이벌은 꽤 잘했는데 그새 늙은 건지 왜 비슷한 게임은 다 못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과연 탕탕 특공대에 버금가는 성적을 거둘 것인지 기대되는 게임입니다. 할 만한 모바일 게임을 찾고 계셨다면 한 번쯤 플레이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이트워커 직업 추천, 쿠폰 등록

[모바일 게임] 화이트멜로디 수집형 RPG 솔직 리뷰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PC 사양, 플레이 후기

호그와트 레거시 출시일과 예약 구매 특전, 사양 정보 총정리

[모바일 게임] 히어로즈 테일즈 쿠폰 등록 방법, 플레이 후기

 

그리드형

댓글